롯데마트, 베트남 14호점 840평 규모 꺼우져이점 오픈
롯데마트, 베트남 14호점 840평 규모 꺼우져이점 오픈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9.02.2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픈 글로벌 183호점·하노이시 3번째 매장
북베트남 시장 공략…고선도 식품기반 중형 마켓
1인 가구·대학가 상권…화장품 간편먹거리 강화
(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가 베트남 북부 하노이시 꺼우져이군에 베트남 14호점이자 글로벌 183호 매장 ‘꺼우져이(CAU GIAY)점’을 오픈했다. 

하노이센터점, 동다점에 이은 북베트남 하노이시의 3번째 매장으로 남베트남보다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떨어지는 북베트남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롯데마트는 26일 ‘꺼우져이점’은 레지던스, 오피스, 쇼핑몰 등이 입점해 있는 복합 쇼핑몰인 ‘디스커버리 슈퍼센터’ 건물 지하 1층에 임차면적 1289평 규모로 들어서며, 매장면적은 840평 규모라고 밝혔다.

1인가구, 레시던스를 고려해 상품은 고선도 식품기반의 생활밀착형 마켓으로 운영되며 안전, 위생 등을 중시하는 소비자 기호를 반영해 냉장 중심의 소용량 패키지고선도 식품 및 바로 간편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RTC(Ready To Cook), RTH(Ready to heat) 상품을 취급한다. 특히 상품의 선도를 위해 신선식품의 35% 가량은 하노이 인근에서 수확한 상품을 취급하는 로컬소싱으로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상권 2km 반경에 ‘하노이 국립대학교’, ‘하노이 정치대’ 등 총 7개의 대학교가 밀집해 있는만큼 대학생 타깃 상품군도 강화됐다. 도시락, 베이커리, 피자 등 부담없는 가격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델리카 코너를 강화하고 베트남 상품 외에 한국,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상품을 모아놓은 인터내셔널 존을 구성했다.

대학생을 위한 화장품 코너를 별도로 구성해 상품 테스트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고, 젊은층 대상으로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SNS마케팅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롯데 관계자는 “지금까지 베트남에 진출한 롯데마트 대부분의 점포는 상업 시설이 집중된 호치민시를 중심으로 남베트남에 집중돼 있었는데 북베트남 시장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강민호 롯데마트 베트남법인장은 “꺼우져이점은 1호점 남사이공점 오픈 후 10년간 베트남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온 롯데마트의 역량이 집약화된 매장”이라며 “올해에도 호치민과 하노이를 중심으로 북베트남과 남베트남에 출점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롯데마트는 인도네시아 46개 점포를 비롯, 베트남 14개 점, 국내 123개 점포를 합쳐 3개국에서 총 183개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

jj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