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부와 여당 향해 직격탄
박근혜, 정부와 여당 향해 직격탄
  • 전성남기자
  • 승인 2009.01.05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당 법안들 오히려 국민에 실망.고통 안겨”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사진>는 5일 “한나라당이 국가 발전과 국민을 위한다고 내놓은 법안들이 지금 국민들에게 오히려 실망과 고통을 안겨주고 있어 굉장히 안타깝다”고 정부와 여당을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내가 당 대표를 하던 시절에도 여당이었던 열린우리당이 4대 악법을 내걸고 다수당이라는 이유로 밀어붙여 강행처리하려고 해 안타까웠던 것으로 기억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지난 선거에서 국민들이 우리를 다수당으로 만들어 정책을 펴나가도록 권한을 위임한 것도 사실이지만 동시에 국회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국민이 바라는 방향으로 잘 이끌어야 한다는 책임도 부여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법안의 옳고 그름을 떠나 국민 통합을 위해 다수당인 한나라당이 한 걸음 더 나가야 하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이라며 “다수당으로서 국민 앞에 큰 그림을, 큰 모습을 보여야 옳고 그렇게 할 때 국민들이 옳고 그름을 판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전 대표는 그러면서도 “지금 야당이 그 동안 한나라당의 협상 제의를 거부하고 국회의사당을 점거하고 있는 것은 참으로 잘못하고 있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박 전 대표가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한 것은 지난해 7월 첫번째 회의 이후 처음이며, 국회 파행 사태와 관련해 작심한 듯 분명한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