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용인시, 제4기 SNS 시민기자단 출범
용인시, 제4기 SNS 시민기자단 출범
  • 김부귀 기자
  • 승인 2019.01.2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기자 31명…소통창구 역할 기대
(사진=용인시)
(사진=용인시)

경기 용인시는 28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시민 블로그 기자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SNS 시민기자단 발대식을 열었다.

올해 SNS 시민기자단은 지난해부터 활동해 온 우수기자 16명과 새로 선발된 15명 등 31명으로 구성됐다. 올해 기자단은 특히 다양한 연령대로 꾸려져 각각의 나이에 따라 서로 다른 시각에서 독자들에게 용인시의 매력을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16년 제1기로 시작한 용인시 SNS 시민기자단은 2기, 3기를 거치면서 용인 전반의 다양한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소통창구 역할을 해왔다.

올해 기자단도 12월 말까지 시정소식은 물론이고 생활정보나 숨겨진 명소, 맛집 정보와 문화·축제소식 등 다양한 용인시의 소식과 정보를 SNS를 통해 전할 예정이다.

시는 기자단에 취재에 필요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시가 주최하는 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글쓰기 기술이나 사진 촬영 기법 등 취재나 보도에 직접 도움이 되는 교육도 연 2회 진행해 기자단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백군기 시장은 발대식에서 “SNS을 통한 시민과의 소통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만큼 시민기자단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용인시 SNS가 시와 시민들을 더 가깝게 연결하는 창구가 되고,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는 시민기자단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cekb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