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동절기 주민 맞춤형 프로그램 ‘호평’
홍천군 동절기 주민 맞춤형 프로그램 ‘호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01.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홍천군 보건소는 농한기를 맞아 지난 11월부터 3월말까지 북방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동절기 주민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북방면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주민 의견을 토대로 겨울철 규칙적인 신체활동과 만성질환 예방관리교육을 통하여 건강을 증진시키고, 체력을 향상시키며 만성질환을 예방하고자 기획되었다.

현재 역전평리외 3개 마을을 중심으로 지난 11월 7일부터 2월 27일까지 힐링요가교실을, 노일리, 구만리 2개 마을에서는 1월 7일부터 3월 22일까지 건강체조를, 북방면 20개리 경로당에서는 고혈압·당뇨병 안심프로젝트로 질환관리, 발관리, 식생활 개선을 위한 요리교실 등 만성질환 예방관리교육을 실시하여 주민 요구도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신체활동 참여자들은 기초건강측정(혈압·혈당·콜레스테롤·당화혈색소·체지방 분석)을 끝냈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재측정을 통해 비교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며, 20개리 경로당 회원은 혈압·혈당 측정 및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추운 겨울철은 건강이 저하 될 수 있는 시기인 만큼 대상자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무기력한 겨울철에 재충전의 기회가 되어 건강한 겨울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건강하게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