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보잉 ‘737 MAX 8’ 도입 준비 컨퍼런스 진행
티웨이항공, 보잉 ‘737 MAX 8’ 도입 준비 컨퍼런스 진행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1.2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37 MAX 8 기종 첫 도입…신기종 도입준비 위한 내용 다뤄
올해 총 4대 들여와…항속거리 길어 먼 거리 비행 조건 갖춰
30일부터 운항 훈련 담당 교관들 싱가포르 훈련센터 방문해 교육 수행
지난 24∼25일 양일간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본사에서 보잉 EIS(Entry-Into-Service)팀이 주관하는 신기종 도입준비를 위한 컨퍼런스(T’way Boeing Regulatory Planning Conference)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지난 24∼25일 양일간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본사에서 보잉 EIS(Entry-Into-Service)팀이 주관하는 신기종 도입준비를 위한 컨퍼런스(T’way Boeing Regulatory Planning Conference)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오는 6 월 보잉사(社)의 ‘737 맥스(MAX) 8’ 기종 첫 도입을 앞두고 신기종에 대한 철저한 사전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4∼25일 양일간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본사에서 보잉 EIS(Entry-Into-Service)팀이 주관하는 신기종 도입준비를 위한 컨퍼런스(T’way Boeing Regulatory Planning Conference)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티웨이항공의 운항과 정비, 안전 담당 직원들 및 국토교통부 관계자 등 30 여명이 참석했다.

컨퍼런스는 737 MAX 8 기종의 기술적인 특징과 인증 관련 사항 등 철저하고 안전한 신기종 도입준비를 위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티웨이항공의 각 부문별 직원들이 활발한 질의에 나서기도 했다.

또 컨퍼런스 개최에 이어 오는 30일에는 티웨이항공의 운항 훈련을 담당하는 교관들이 직접 싱가포르에 위치한 보잉 훈련센터를 방문해 737 MAX 8의 모의비행훈련장치를 통한 교육을 수행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총 4대의 737 MAX 8를 도입한다. 737 MAX 8 기종은 기존 보잉 737-800 기종과 크기는 동일하나 이륙부터 연료를 전부 사용할 때까지 비행거리를 뜻하는 항속거리가 길어 싱가포르 등 더 먼 거리를 비행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신기종의 첫 도입인 만큼 각 분야별 철저한 교육과 준비를 통해 안전을 바탕으로 고객 분들을 모실 준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