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가옥 수리 봉사활동 펼쳐
독거노인 가옥 수리 봉사활동 펼쳐
  • 김용현기자
  • 승인 2008.12.2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집 대청소. 낡은 곳등 보수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대전유성지역 신자들이 동절기를 맞아 생활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 가구 돕기 일일봉사활동에 나섰다.

대전 유성 하나님의 교회 목회자와 성도 30여 명은 지난 25일, 유성구 성북동 박월대(88, 여) 할머니 댁을 방문해 집 안팎 청소와 낡은 곳을 보수하는 등 정성 어린 봉사활동을 펼쳤다.

노인 연금으로 근근이 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박 할머니는 난방비를 아끼느라 기름보일러 대신 전기장판에 의지해 한겨울 추위를 이겨내고 있는 상황. 겨울바람을 막기 위해 마루에 설치해 놓은 바람막이는 여기저기 비닐이 찢어지고 문조차 제대로 닫히지 않아 제 몫을 못하고 있었다.

게다가 박 할머니가 70년 넘게 살아온 집안 이곳 저곳은 먼지와 찌든 때, 곰팡이로 흉물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쾌쾌한 냄새 때문에 선뜻 들어가기가 어려울 정도였다.

목재와 비닐, 페인트를 준비해 박 할머니 집을 찾은 성도들은 우선 집 안팎 청소부터 시작했다.

수년 동안 자리잡은 곰팡이와 겹겹이 쌓인 먼지를 제거하는 일은 쉽지 않았다.

신자들은 문을 열어 집 안을 환기시키고 주방용품과 생활도구들을 끄집어내 깨끗하게 닦았다.

곰팡이를 걷어낸 벽은 깨끗하게 페인트를 바르고, 낡은 바람막이는 뜯어내고 준비해간 목재와 비닐을 이용해 바람막이를 새로 설치해 주었다.

하나님의 교회는 생활여건이 어려운 홀로된 노인들을 돌보는 봉사활동을 매년 펼쳐오고 있다.

도배나 장판 등 집수리와 청소 봉사를 실시해 왔으며, 겨울이면 쌀과 김장, 연탄 등을 배달하여 외로운 노심을 위로해 왔다.

이들 교회는 또한 거리 청소에서부터 산, 강, 바다에 이르는 환경정화활동, 재난, 재해구호활동, 불우이웃돕기 등을 꾸준하게 실천하며 선한 행실을 통해 사회를 올바른 방향으로 선도하며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 왔다.

이번 독거노인 집수리를 도운 이민환 전도사는 “너무 지저분하고 추운 곳에서 생활하는 할머니의 모습에 마음이 아팠다”고 봉사활동을 하게 된 동기를 설명했다.

이 전도사는 또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는 물질적 도움도 도움이지만 보살펴주는 가족 같은 이웃이 옆에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는 게 더욱 큰 것 같다”며 “찾는 이들이 없어 외로움 속에서 희망 없이 살아가는 어르신에게 작은 기쁨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