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감사이행실태 평가 도내 최우수
음성, 감사이행실태 평가 도내 최우수
  • 권영진 기자
  • 승인 2018.12.3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억원 이상 대형공사장 점검 등 성과

충북 음성군은 ‘2018 시·군 감사이행실태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018년도 청렴도 1등급을 받은 군은 이번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올해를 마무리했다.

이번 평가는 충북도가 도정발전 촉진, 시군 자체감사 역량 강화와 국가시책 평가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3개 분야에 걸쳐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는 도감사 이행실태, 시군 자체감사 실적, 국가시책 운영실적 분야로 서면평가와 현장점검을 병행해 이뤄졌다.

특히 취약분야 테마감사와 부서별 종합감사를 통해 민원처리실태 및 각종 보조금 지원사업을 철저히 점검하고, 10억원 이상 대형공사장 점검과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한 공직감찰 활동을 강화해 군민 중심의 행정서비스에 철저를 기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2018년도에 이어 2019년도에도 기관역량 향상을 위한 감사활동의 전문화, 답습적 감사 지양, 개선을 위한 예방감사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정의로운 행정을 통해 청렴도를 높여나가 군정에 대한 신뢰를 밑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jGy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