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대학, 2019년 1학기 수강생 모집
여행대학, 2019년 1학기 수강생 모집
  • 황보준엽 기자
  • 승인 2018.12.3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취업 노하우 등 현실 정보 위주 강의 구성
여행대학 2019 제1학기 수강생 모집 포스터.(자료=여행대학)
여행대학 2019 제1학기 수강생 모집 포스터.(자료=여행대학)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이 다음 달 4일까지 2019 제1학기 여행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여행대학은 수강생들의 여행 기획 및 실행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강의와 코칭수업, 여행실습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세계일주 후 일상 복귀하기 강의를 비롯해  △전 싱가폴 헤드헌터가 알려주는 해외취업 노하우 △직장인의 자산 키우는 여행 △여행에세이로 여행비 벌기 등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강의를 개설했다. 필요에 따라 대학원 코칭수업과 여행실습도 추가로 신청할 수 있다. 

수업과 연계된 추가 활동으로 강사진이 직접 인솔하는 국내·해외 여행이나 팟캐스트 공개방송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강사진으로는 △라모정 KBS 방송작가 △라스트라다 KBS 팟캐스트 '여행상상' 진행자 △신양란 여행작가 △오재철 포토그래퍼 △이승훈 백곰막걸리 대표 △허나윤 공정여행연구소장 △황윤기 음악칼럼니스트 등이 참여한다.

1학기 강의는 다음 달 5일부터 내년 2월23일까지며, 수강료는 5만원이다. 총 16강으로 강의가 진행되고, 이 중 10강은 온라인으로도 수강할 수 있다. 

강기태 여행대학 총장은 "전문여행가와 예비여행가를 이어주는 플랫폼 역할뿐 아니라 보다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여행 미디어 역할도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hbjy@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