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엑스포공원 카페운영 민간투자자 모집
울진군, 엑스포공원 카페운영 민간투자자 모집
  • 강현덕 기자
  • 승인 2018.12.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9~23일…만 19세 이상 주민이면 신청 가능

경북 울진군은 엑스포공원 활성화와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공원부지 내 200㎡~300㎡ 규모의 공원형 카페신축 민간 투자자를 27일부터 공개모집 한다고 26일 밝혔다.

지금까지 엑스포공원을 찾은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이 공원 산책과 각종 행사 후 마땅히 쉴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았고, 먹거리 또한 없어 많은 불편을 겪었다.

이에 군은 민간인이 3억원 이상 건축비용을 투자 할 경우 건물 및 토지 무상사용 허가를 최소 10년에서 최대 20년까지 보장하고 상·하수도 및 전기사용료 10년간 50% 감면, 주차장 부지제공, 건축 설계비지원, 행정 인·허가절차 지원 등 파격적인 조건으로 공개모집에 나섰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군으로 주소지를 둔 만19세 이상의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나, 카페운영 경험과 해당 자격증 보유자는 대상자 선정에서 유리하다.

또한 사업설명회는 내년 1월 8일, 접수는 9일부터 23일까지 엑스포공원 사업소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명식 엑스포공원사업소장은 “공모사업이 원활히 진행 될 경우 내년 여름경 정상 영업에 들어가 공원을 찾은 내방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은 물론 공원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울진/강현덕 기자

hd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