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는 17일 본청과 사업소, 읍면동의 창구민원 담당자 및 인・허가 담당자 등 주요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16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친절교육은 김춘애 한국서비스교육원 원장 강사의 군산시 공직자의 격을 높이는 CS감성소통 이라는 주제로 진행 하였다.
이와 함께 교육내용은 민원인과의 제일먼저 접촉 하는 만큼 민원들의 요구 사항과 민원인들이 바라는 내용이 무엇인지 파악 하기위한 감성소통의 방법을 통해 민원소통의 기본자세를 이해하고 올바른 민원응대 기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대한 전화응대 요령 및 대면 응대 기법과 악성 민원 대처방안 등의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문용묵 시 민원봉사과장은 "공직자 친절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더불어 활기찬 조직문화를 만들어 감으로써 시민들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군산/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