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새마을회, '2018 남양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개최
남양주시새마을회, '2018 남양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개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8.12.1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양주시)

경기도 남양주시 새마을회(회장 전기성)는 지난 14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지성군 남양주부시장, 신민철 남양주시 의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과 16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남양주시 새마을 지도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새마을회 주최로 한 해 동안 추진했던 해외협력사업, 송편나누기, 김장사업, 대청소 등 새마을 사업 영상보고를 보고 내년도 사업 계획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어서 올 한해 헌신과 봉사정신을 실천한 새마을 지도자들을 표창했다. 남양주시새마을회 전기성 회장이 새마을운동 발전 유공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고 이 외에 94명이 국무총리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남양주시 새마을회 전기성 회장은 “생명살림운동, 평화나눔운동, 공경문화운동, 지구촌공동체운동을 적극 추진하여 대전환의 시기에 능동적으로 잘 대처해주신 새마을지도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지성군 남양주부시장은 “변화하고 발전하는 새로운 마을 공동체를 뜻하는 새마을의 의미를 잘 계승하고 발전시켜 일신우일신하기 바라며 더 많은 시민과 함께 시대의 흐름과 지역사회의 정서에 발맞춰 나아가는 남양주시 새마을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