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학교, 사랑의 연탄나눔 실시
건양대학교, 사랑의 연탄나눔 실시
  • 지재국 기자
  • 승인 2018.12.1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건양대학교)
(사진=건양대학교)

건양대학교 군사경찰대학과 글로벌경영대학 교직원과 학생들 40여 명은 지난 14일 대학 인근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연탄 나누기 봉사를 통해 뜨거운 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군사경찰대학은 올해초 학생들이 중심이 돼 연말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로 하고 한 해 동안 성금을 모집했다.

또 이 소식을 접한 글로벌경영대학은 좋은 취지에 맞춰 학생동아리 ‘커쥬’와 함께 플리마켓 및 일일커피데이를 개최해 성금을 모금하는 등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이렇게 모여진 성금으로 두 단과대학은 연탄 1200장을 구입해 14일 논산 지역의 어려운 이웃 3가구에 직접 연탄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세영 군사경찰대학 학장은 “군사경찰대학과 글로벌경영대학 두 단과대학은 사회를 이끌어갈 공공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봉사하는 인재를 키워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봉사활동을 이어갈 뜻을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고건호 학생은 “지금까지 여러 가지 봉사활동에 참여해 왔으나 연탄 나르기 봉사는 이번이 처음이었다”며 “아직 우리 주변에 연탄으로 한 겨울을 나야하는 어려운 이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앞으로 졸업 후 사회에 나가더라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것”이라고 밝혔다.

jgji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