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자동차·조선 부품업체 금융지원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자동차·조선 부품업체 금융지원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2.1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자동차·조선 부품업체 금융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이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자동차 및 조선 부품업체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에 보증료를 출연해 최근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자동차·조선 부품업체를 대상으로 총 2200억원을 지원한다. 대상 기업은 자동차 부품 관련 기업과 조선기자재 관련 기업으로 신한은행은 이들 기업에 대해 3년간 보증료 0.5%포인트와 우대금리를 지원한다. 보증기관의 보증료 우대 0.3%포인트를 추가 시 최대 0.8%포인트 보증료 우대 혜택이 적용된다.

우리은행, 리버스멘토링 ‘채움멘토단’ 도입

우리은행이 밀레니얼 세대의 트렌드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은행의 경영진에게 전달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채움멘토단을 도입했다.
책임자급 이하 직원 12명으로 구성된 멘토단은 후배가 선배의 조언자가 되는 리버스 멘토(Reverse Mentor)로서 바텀업(Bottom-Up) 형식으로 경영진과 소통한다. 채움멘토단은 매월 1회 이상 모여 신상품개발과 마케팅기법, 디지털 등을 주제로 정보와 생각을 자유롭게 교환하며 그 결과를 임원회의 시간에 경영진에게 직접 전달한다. 경영진은 멘토단의 의견을 바탕으로 영업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비롯해 경영전략수립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고객과 함께 하는 ‘따뜻한 연탄’ 배달

한국카카오은행이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해 서울시 노원구 백사마을에서 연탄 나르기 봉사를 진행했다. 
이에 앞서 카카오뱅크는 고객이 기부에 참여하는 따뜻한 연탄 배달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고객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연탄 배달을 응원하면, 1명의 참여마다 카카오뱅크가 연탄 1장을 기부하는 형태다. 이 기부 이벤트는 지난 10일 시작한지 하루 만에 6만명의 응원을 받아 목표를 달성했다.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IT인재 양성 아카데미’ 개설

하나금융그룹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글로벌 IT인재 양성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IT교육을 시작했다.
글로벌 IT인재 양성 아카데미는 하나금융그룹 진출 동남아 국가에서 펼치는 현지 사회공헌 활동이다. 30여명의 현지 대학생을 선발해 약 3개월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관련 국내·외 IT전문가의 체계화된 IT교육을 무상 제공한다. 또 우수 수료자에게는 하나금융그룹 데이터센터 및 하나금융티아이 방문을 포함한 대한민국 연수 기회와 장학금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KB 소호 컨설팅 HUB’ 출범 

KB국민은행이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동참하고 사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여의도 본점에 KB 소호 컨설팅 HUB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6년부터 KB 소호 컨설팅 센터운영을 시작해 현재 전국 10개의 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번에 출범하는 KB 소호 컨설팅 HUB는 창업전문위원과 세무사, 변호사, 변리사 등 KB의 전문가들이 상주하며 예비창업자 및 기존 사업자를 위한 자금조달, 창업, 세무, 법률, 특허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금융 리스크관리우수사례 시상식 개최

NH농협금융지주가 농협은행 서대문 본사에서 제5회 2018년 리스크관리 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
총 포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 본 시상식에서 대상의 영예는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가 수상했으며 30여개 우수 사례가 출품돼 치열한 경합 가운데 10개 자회사 부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한은행, 자매결연 군부대 위문 방문

신한은행이 육군 제20기계화보병사단(결전부대)을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신한은행은 제20기계화보병사단과 1985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위문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시행해 왔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신한은행은 2015년 1사1병영 모범기업으로 선정돼 국방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hyun1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