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용환 고령군수,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 수상
곽용환 고령군수,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 수상
  • 신석균 기자
  • 승인 2018.12.1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물-지방자치단체-행정부문

곽용환 경북 고령군수가 13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에서 인물-지방자치단체-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 시상식은 비영리단체인 창업경영포럼과 소비자저널 언론연합체가 주관했으며,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평가받은 우수 기업, 인물, 제품, 서비스에 대해 시상함으로써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권리를 보호함과 동시에 생산자를 성장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곽 군수는 가야문화권 조사·연구 및 정비 국정과제의 중심지인 대가야의 수도 고령을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대가야 역사복원과 부흥을 위해 추진 중인 지산동 대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가야문화권 특별법 제정 등과 함께 가야문화권지역발전 시장군수협의회 의장군으로서 영호남 22개 시군과 협력하여 가야문화권 특별법 제정에 앞장서고 있는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 11년 연속 대한민국 문화관광 우수축제에 선정된 대가야체험축제와 함께 문화. 경제 교류 MOU를 체결한 이탈리아, 중국, 일본, 스페인 등 외국 현악기 연주단과 도립국악단, 군립가야금연주단, 우륵청소년연주단, 청소년오케스트라단의 운영으로 가야금의 세계화를 통한 고령의 위상을 높혔다.

또한 신낙동강 시대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한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곽용환 군수는 “무한경쟁 속에서 좋은 재화와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 향상으로 고령군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좋은 정책의 제공으로 전체적인 산업경쟁력을 높여 가겠다”며 “행정을 믿고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과 성실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업무에 임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고령/신석균 기자

sgseo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