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非)男 김장하는 날!
나비(非)男 김장하는 날!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11.2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신월1동 22일~23일 '나비(非)男과 함께하는 희망 텃밭 김장하는 날' 실시
나비(非)男들 희망텃밭에서 가꾼 채소들을 활용 김장체험
50대 1인 나비남들이 김장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양천구 제공)
50대 1인 나비남들이 김장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양천구)

서울 양천구 신월1동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희망텃밭에서 가꾼 채소를 활용해 나비(非)男들과 함께 김장체험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50대 1인 남성의 경우 고립감이 높고 은둔형·대인기피증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되어 있다. 신월1동은 양천구 50대 1인 남성 6841가구 중 982가구가 거주하며 독거남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특히 필요한 지역이다.

이에 신월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독사 예방을 위해 50대 독거남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희망텃밭’은 나비(非)男들이 생활력을 증진시키고 사회관계망 형성을 위한 여가 프로그램으로 채소를 가꾸며 일상 이야기를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희망텃밭 김장하는 날’은 독거남들이 그동안 텃밭에서 가꾼 배추, 무, 갓 등을 뽑고 다듬어 신월보건지소 영양교실에서 김장체험을 진행했다.

참가한 A씨는 “김장이 이렇게 할 일이 많고 어려운 줄 몰랐다. 나도 앞으로 김장 담글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만든 김치라 너무 맛있다”며 만족했다.

또한 참가자 B씨는 “다음 번에는 생강과 마늘을 많이 심어서 잘 키워야겠다”며 내년 작물 재배에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