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어린이박물관 ‘제2기 운영위원회’ 출범
고양시, 고양어린이박물관 ‘제2기 운영위원회’ 출범
  • 임창무 기자
  • 승인 2018.11.2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개관 3년차 정체성 확립 목표… ‘제2기 운영위원회’ 출범.jpg [696263 byte]
ㅇㅇ
고양어린이박물관, ‘제2기 운영위원회’ 출범 (사진=고양시)

경기 고양시는 고양어린이박물관과 시 대표 어린이 교육 문화시설의 힘찬 행보를 위해 지난 19일 새롭게 선발된 ‘제2기 운영위원회’와 ‘2018년도 사업 보고 및 2019년도 사업전략’을 발표하는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개관 3년 차에 돌입하며 ‘정체성 확립’을 목표로 △예술 놀이터 조성 △지역 청년예술인 연계 교육 △시즌 축제 확대 등 협업·협치 기반의 외연 확대를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또 박물관은 서비스 확대로 △피크닉공간 조성 △예술 거점 야외광장 조성 등 관람객과 함께 호흡하며 생동하는 어린이박물관 구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제2기 운영위원회는 이해림, 엄성은 시의회 의원, 김연수 국민대학교 교수, 전미옥 중부대학교 교수, 전지영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학예팀장, 송경원 고양교육지원청 장학사, 김효정 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 임미혜 서울문화재단 본부장 등 문화예술 분야 및 지역사회 기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중 이해림 의원이 위원장으로 김연수 교수가 부위원장으로 선출, 2년간 운영위원회를 이끌어 갈 계획이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박물관 주요사업에 대한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열띤 의견으로 전방위적인 토론이 이어졌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내년도 역점사업을 점검하고 전략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향유할 수 있는 예술 거점 가족 복합 문화공간으로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ic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