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로드맵 점검
포항,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로드맵 점검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8.11.1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항시)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공약을 점검,조정하는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을 민선 이후 처음으로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강덕 시장은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첫 회의에 참석해 시민평가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시는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19세 이상의 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345명의 참여 희망자를 선정했으며, 이 중 2차 전화면접을 거쳐 최종 40명을 선정했다.

이들 시민평가단은 앞으로 시에서 수립한 민선7기 4대 분야 94건의 공약사업 실천계획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점검하는 한편, 당초 선거공약 중 대내외적 여건변화에 따라 조정이 필요한 공약을 시민의 입장에서 심의하고 더 나은 방안을 찾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1차 회의는 시민평가단 기본교육과 역할 설명 분임토의 등으로 진행했으며 오는 30일 2차 회의를 통해 공약 담당부서가 참여하는 공약 안건 설명회에 이어 다음 달 14일 마지막 3차 회의를 거쳐 공약사항을 최종 조정 확정한다.

이 시장은 “앞으로 ‘시민평가단’의 역할을 기대한다”며 “공약 이행이 시민과의 약속이자 지역 숙원사업 시정 최우선 과제인 만큼 우리 공무원들도 함께 최선을 다해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약 이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