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DAEWOO ‘마티즈’ 최고 품질상 수상
GM DAEWOO ‘마티즈’ 최고 품질상 수상
  • 백칠성기자
  • 승인 2008.12.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 파워 ‘인도 자동차 초기 품질조사’ 경소형차 부문 1위 차지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의 대표 경차 마티즈가 경소형차 시장 경쟁이 치열한 인도에서 올해 경소형차부문 최고 품질상을 수상, 그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마티즈는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 조사기관인 J.D. 파워(J.D. Power & Associates)가 실시한 ‘2008 인도 자동차 초기품질조사(2008 India Automotive Initial Quality Study)’에서 경소형차(Compact Car) 부문 2년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번 J.D. 파워의 자동차 초기품질조사는 2007~2008년 자동차 구매고객 6,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신차 100대당 고객들의 품질 불만 건수를 지수화해 평가했고,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인도 현지에서 시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로 판매되고 있는 GM DAEWOO 마티즈는 이번 조사에서 148점을 기록, 총 조사대상 차량의 평균인 188점을 크게 앞서는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인도에서 현재 시판되고 있는 경소형차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인도시장은 타타 인디카(Tata Indica), 현대 i10, 현대 산트로(Santro), 마루티 스즈키 왜건R(Maruti Suzuki Wagon R) 등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대표적인 경차시장이다.

GM DAEWOO 국내영업 마케팅본부 최안수 전무는 “마티즈 내수판매 60만대 돌파와 지난 11월 마케팅 인사이트의 자동차 기획조사 품질부문 수상에 이어 이번에 J.D. 파워 초기품질조사 1위를 기록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특히, 이번 수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배기량, 크기의 차량들과 경쟁해 이룬 성과로써 마티즈의 뛰어난 성능과 품질이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로 인정받았다는 데 더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GM DAEWOO 마티즈는 지난 11월 26일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2008 자동차 기획조사’에서도 초기품질 및 내구품질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마티즈는 1년내 권위있는 국내외 자동차 조사기관의 품질부문상을 두 번이나 수상하며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