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생활 속 사회적경제’ 축제 개최
영등포구, ‘생활 속 사회적경제’ 축제 개최
  • 허인 기자
  • 승인 2018.10.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여 개 사회적경제기업 참여
ㅇㅇ
사진=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가 11월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구청광장에서 ‘제6회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2013년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한마당은 ‘생활 속 사회적경제’라는 주제로 열린다. 일상의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적경제를 친숙하게 알릴 계획이다.

축제의 분위기를 띄울 공연마당에서는 총 5팀이 참여해 어쿠스틱, 밴드, 현대 가야금, 발라드,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30분 간격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후 1시 구청 지하상황실에서는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치 포럼’이 열린다.

소셜컬처기업 ART-O(아토)의 타악기를 활용한 오프닝공연과 함께 개회식을 진행한 후 장종익 한신대 사회혁신경영대학원 교수가 ‘민․관 협력을 통한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기조발제를 한다.

이어 지정 토론자들이 △사회주택과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사회적금융과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공정무역과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자치구 사례 및 제안 등 사회적경제가 활용될 수 있는 분야별 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정책을 제안한다.

포럼은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및 관계자,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채현일 구청장도 참석해 ‘탁트인 영등포, 움트는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질의응답 등 자유토론의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채현일 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어렵게만 느껴졌던 사회적경제를 쉽게 알리고 사회적경제 조직 간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