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청소년 축제 ‘도발’ 27일 개최
도봉구, 청소년 축제 ‘도발’ 27일 개최
  • 최영수 기자
  • 승인 2018.10.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ㅇㅇ
제2회 도봉구 청소년 축제 ‘도발’ 안내 포스터(사진=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는 오는 27일 구청 일대에서 도봉구 대표 청소년 축제 ‘도발, 과감하게 도전하고 무한하게 발전하라!’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제4회를 맞는 도봉구 청소년 축제 ‘도발’은 도봉구와 청소년문화기획단 ‘청연’이 주관·주최하고 창동청소년문화의집, 도봉청소년누리터위드,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 쌍문동청소년랜드, 창동청소년수련관이 협력해 진행한다.

청소년문화기획단 청연은 이번 축제준비를 위해 지난 4월부터 200여 일간에 걸쳐 30회 이상의 기획회의를 진행했다. 또 지난 5월에는 지역 청소년 5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전욕구 조사를 실시해 축제 프로그램 콘텐츠를 구성하고 7월부터는 참가 부스팀 및 공연팀을 모집했다.

이번 축제는 ‘Trick or 도발’이라는 슬로건으로 ‘10월의 할로윈’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축제 당일인 27일 4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플래시몹을 펼치며 개막 퍼포먼스를 열고 △프랑켄슈타인의 실험실 △악마의 전시회 △마녀의 주방 등 42개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5시부터는 댄스, 밴드, 힙합 등 31팀의 청소년들이 끼를 발산하는 공연이 펼쳐지며 이외에도 지역청소년들과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제4회 도봉구 청소년축제 ‘도발’의 드레스코드는 블랙&레드 또는 할로윈코스튬이다. 초대장과 공연티켓은 창동청소년문화의집, 도봉청소년누리터위드,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 쌍문동청소년랜드, 창동청소년수련관에서 받을 수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도발을 통해 청소년들의 시선에서 구성한 축제인 만큼 일반적인 축제보다 더욱 새롭고 공감하기 좋을 것”이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청소년들이 주인이 되는 활동과 행사가 앞으로 더 많이 열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chldudtn5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