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화끈한 고추데이’ 진행
공영홈쇼핑 ‘화끈한 고추데이’ 진행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8.10.24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국산 고추 판로지원 특집전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의 고추 농가 판로 지원 프로젝트인 ‘화끈한 고추데이’가 25일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공영홈쇼핑은 25일을 ‘2018 화끈한 고추데이’로 정하고 ‘오늘 하루 화끈하게 삽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3시간 동안 △고추랑가루랑 청결고추가루(충남 청양, 이하 산지) △천사의 땅 해남고추가루(전남 해남) △영월비단초 고추가루(강원 영월)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들 상품은 모두 쇳가루(금속) 제거 공정을 비롯해 열풍 건조, 자외선 살균, 스팀 살균 등의 과정을 통해 위생과 안전을 챙긴 것이 특징이다. 

고추랑가루랑은 과피가 두껍고 매콤한 감칠맛이 일품인 청양산 건고추를 사용했다. 천사의 땅 해남고추가루는 햇고추가루를 물로 세척 후 황토방에서 자연 숙성 건조한 상품이다. 영월비단초 고추가루는 지리적표시 64호로 물로 세척 후 유리온실에서 숙성 건조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공영홈쇼핑 개국해인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대표 특정 상품 판로 지원 행사다. 매년 20톤 이상의 고추를 판매하는 등 국내산 고추의 우수성을 알리는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게 공영홈쇼핑의 설명이다. 

원상연 공영홈쇼핑 상생협력팀 과장은 “화끈한 고추데이는 우리 땅에서 재배되고 위생적으로 관리된 국산 고추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다”며 “이번 특집전이 국산 고추 인식개선으로 고추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oung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