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하나銀, 2030 위한 복합문화공간 오픈
[오늘의 은행권 이슈브리핑] 하나銀, 2030 위한 복합문화공간 오픈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0.16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왼쪽 여섯번째)이 이창우 29cm 대표(왼쪽 다섯번째), 이원재 KEB하나은행 강남역지점장(왼쪽 일곱번째)과 함께 개점식에서 스카프를 활용한 매듭풀기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왼쪽 여섯번째)이 이창우 29cm 대표(왼쪽 다섯번째), 이원재 KEB하나은행 강남역지점장(왼쪽 일곱번째)과 함께 개점식에서 스카프를 활용한 매듭풀기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16일 은행권에서는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기업대출 상품 출시와 미화 300달러 상당액 이상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환테크 이벤트가 눈길을 끌었다.

KEB하나은행 강남역 ‘컬처뱅크 4호점’ 오픈

KEB하나은행은 은행 영업점에서 트랜드를 선도할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인 컬처뱅크 4호점을 강남역지점에 새로 오픈했다.
컬처뱅크 4호점은 트랜드에 민감한 2030세대 직장인과 대학생이 밀집한 강남역 특성에 맞춰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링 아이템과 커피 전문 브랜드 앤트러사이트의 프리미엄 커피와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농협은행, 필리핀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이 필리핀의 주요 명절인 만성절을 앞두고 다음달 16일까지 필리핀으로 해외송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NH-METRO 무계좌해외송금을 이용한 고객 전원에게 USD환산 송금액에 따라 GS25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11월 1일에서 16일까지는 영업점에서 NH-METRO 무계좌해외송금을 이용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GS칼텍스&홈플러스 모바일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신한은행, 신한 쏠편한 사업자대출 출시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기업대출 상품인 신한 쏠편한 사업자대출을 출시했다.
신한 쏠편한 사업자대출의 이용 대상은 신한은행을 이용 중인 개인사업자로 소득금액과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한도는 5000만원, 대출금리는 신용등급 및 거래실적에 따라 차등 적용한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일시상환, 3년 이내 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다. 11월부터는 신한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개인사업자도 대출 이용이 가능하다.

신한銀, 외화 체인지업 예금 ‘환테크 Start!’ 이벤트

신한은행은 외화 체인지업 예금을 신규가입하고 미화 300달러 상당액 이상을 거래한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환테크 Start!’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환테크 Start!’ 이벤트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한은행 영업점 및 모바일 뱅킹 신한 쏠(SOL)에서 외화 체인지업 예금을 가입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미화 300달러 상당액 이상을 원화로 입/출금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 한다.

KB금융, 산본역지점 WM복합점포 신설

KB금융그룹이 15일 KB국민은행 산본역지점이 입점한 사옥으로 은행·증권 WM복합점포를 신규 오픈했다.
이번 복합점포 오픈으로 KB금융은 CIB복합점포 9개와 더불어 총 69개의 복합점포를 운영하게 되어 업계최다의 복합점포망을 보유 하게 됐다. 복합점포에서는 고객의 자산을 통합적으로 분석하여 고객의 투자성향과 니즈에 맞는 최적의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이 제공된다.

우리은행, 유럽법인 설립 인가 획득

우리은행이 독일 금융감독청과 유럽중앙은행으로부터 유럽법인 설립 인가를 획득했다.
우리은행 유럽법인은 EU지역의 한국기업에 대한 시설자금 대출 등 신규 대출 영업, 현지 기업 신디케이션론 참여와 유로화 송금/중개 업무를 통해 우량 자산과 비이자이익을 확대할 계획이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