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조관우 이혼, 경제적인 어려움까지 밝혀진 안타까운 사연은?
조관우 이혼, 경제적인 어려움까지 밝혀진 안타까운 사연은?
  • 진용훈 기자
  • 승인 2018.09.11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사람이 좋다 방송화면
사진=MBC 사람이 좋다 방송화면

가수 조관우가 이혼 부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연을 공개한다.

11일 방송되는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레전드 가수에서 가정과 집을 다 잃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조관우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조관우는 데뷔 24년 차에 4회 연속 100만장 이상의 음악 판매고를 올린 자타공인 90년대 대표 가수다. 하지만 2011년 성대 결절 수술 이후  수입 없이 수개월을 생활했고 설상가상으로 지인의 배신으로 인해 십 수억의 빚더미에 올라 앉게 됐다. 또 재혼으로 어렵게 이룬 가정까지 깨지게 됐다.

 
가정과 집을 모두 잃은 조관우는 4개월 전부터 큰아들의 월셋집으로 거처를 옮겨 생활하고 있다. 누군가 자신을 알아볼까 두려워 외출도 삼가야 했고 수면제의 도움 없이는 잠을 이루지 못하는 조관우는 현재 심경을 최초로 밝혔다.
 
노래 밖에 몰랐던 조관우는 성대 수술 후 망가진 목소리에 스스로 생을 마감하려고도 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조관우의 장성한 두 아들은 그를 지지해주는 기둥이자 삶의 원동력이 돼주었다. 두 아들 외에도 두 번째 부인 사이에서 태어난 두 아이 또한 조관우를 버티게 하는 힘이다. 가수로서 삶에 대한 의지를 굳게 하기 위해 최근 삭발까지 감행하고 재기하기 위해 노력하는 조관우를 만나본다.
 
yhji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