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보건소,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 서클’ 캠페인
양구군보건소,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 서클’ 캠페인
  • 김진구 기자
  • 승인 2018.09.0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군보건소 전경(사진=양구군보건소 제공)
양구군보건소 전경(사진=양구군보건소 제공)

이번 행사는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는 레드 서클(Red Circle)과 ‘자기 혈관 숫자 알기’라는 슬로건 아래 주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메시지를 중점적으로 전달함으로써 혈관건강에 대한 주민들의 의식 개선과 행동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건소는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주민들의 혈압과 혈당을 측정해주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문자서비스를 등록해줄것을 당부했다.

또한 통합건강증진 사업(금연, 절주, 영양, 운동, 비만 등)을 홍보하는 패널을 전시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등 보건소가 시행하고 있는 각종 건강사업을 소개하는 리플렛 및 홍보물을 배부했다.

이어 이날 오후 7시 30분부터는 레드 서클 캠페인의 일환으로 건강걷기대회가 개최된다.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종합운동장에 모여 준비운동을 한 후 오후 8시 대회를 시작한다.

걷기대회는 종합운동장 → 하리교 입구 → 외곽도로 → 비봉교 입구 → 정림교 입구 → 힐링하우스로 이어지는 4㎞의 코스에서 열린다.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는 50~60대 고위험군 뿐만 아니라 잠재 위험군인 30~40대도 정확하고 쉬운 심뇌혈관질환 관련 정보를 얻어 이를 실천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이에 보건소는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많은 주민들이 심뇌혈관질환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