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광진구, '아름다운 미소사진전' 출품작 공개 모집
광진구, '아름다운 미소사진전' 출품작 공개 모집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09.0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광진구가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아름다운 미소사진전’에 출품할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사진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규격은 흑백, 컬러사진으로 27.94×35.56(11×14인치 기준) 인화지로 작품 수는 1인 4매까지다. 출품방법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광진구지부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미소사진 부문’과‘광진사진 부문’으로 나눠 △일상생활에서 남녀노소가 아름답게 웃는 모습을 담은 국내·외 미발표 자유작과 △광진구 내 관광명소와 축제, 발전상 등을 촬영한 사진을 공모한다.

구는 접수기간 후 오는 28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및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광진구지부에서 추천한 사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5명의 엄정한 심사 후 입상자를 선정한다.

심사발표는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및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광진구지부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시상금액이 지난해 대비 500만원이 늘어났다. 시상은 금상 1점 700만원, 은상 1점 300만원, 동상 3점 각 100만원, 가작 5점 각 50만원 등 총 10점의 입상작을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입선작은 출품작의 20%내에서 선정되며 광진구 부문 출품작 30점은 상장과 상금 10만원을, 미소부문에는 상장을 수여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전 국민이 사랑해주신 덕분에 미소사진전이 어느덧 20주년을 맞이하게 됐다. 아름다운 ‘미소’를 담은 작품들이 많이 출품돼 사진을 보는 사람들의 얼굴에도 아름다운‘미소’가 번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두평 기자

dp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