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서울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개최
서울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08.3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부터 9월 14일까지 15일간 일정으로 주요현안 처리
‘실력으로 인정받는 의회’ 구현 다짐
서울특별시의회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서울특별시의회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서울특별시의회는 31일부터 9월 14일까지 제283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2018년도 추가경정예산안,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등의 주요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신원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의장 선거에서 약속한 대로 △신뢰로 하나 되는 의회 △실력으로 인정받는 의회 △초선을 배려하는 의회 구현을 위해 힘쓰며, 이를 통해 천만 서울시민들께 인정받는 의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신 의장은 이를 실행할 구체적인 의제로서 ‘시민을 돌보는 따뜻한 의회’, ‘시대의 변화를 주도하는 담대한 의회’를 선정하고, 제10대 서울시의회의 첫 행보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애정을 주문했다.

이번 회기에서 다루는 주요 사안은 다음과 같다.

첫째, 고용불안 해소를 위한 노력이다. 둘째, 강북 우선투자 대책에 대한 지원이다. 셋째, 남북교류협력 지원 강화이다. 넷째, 자치분권 실현이다.

앞으로 서울시회는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목소리로 분권과 자치를 향한 움직임을 펼쳐나가며, 특히 17개 광역 시·도의회가 연대하여 청와대, 국회, 중앙정부와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31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당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선임과 함께 위원장 선거를 실시하고 △9월 3일 교섭단체 대표연설 및 시정질문 △4일에서 10일까지 상임위원회 활동 △11일 부터 12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13일 상임위원회 활동이 개최되고 마지막 날인 14일 본회의에서는 심도 있게 논의된 각종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