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연 의원, '난임치료의 올바른 방향’ 정책 토론회 개최
김명연 의원, '난임치료의 올바른 방향’ 정책 토론회 개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18.08.2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명연 의원실)
(사진=김명연 의원실)

김명연 의원(자유한국당, 안산시 단원구갑)이 오는 30일 오전 10시, 대한의사협회와 공동으로 국회도서관에서 난임치료의 역할과 급여화 및 난임부부 지원의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난임치료의 올바른 방향’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난임치료를 위한 저출산 극복방안과 난임치료 급여화현황 및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심도있게 다뤄질 예정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역대 최저 수준인 1.05명으로 OECD 평균 1.68명에 현저히 못 미치는 수준이다.

특히, 우리가 흔히 저출산 고령화 국가라고 알고 있는 일본의 출산율이 1.44명인 것을 감안하면 우리나라의 저출산의 심각성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더 나아가, 최근 결혼연령이 늦어지는 사회적 추세에 따라 2012년 약 19만명이던 난임환자의 수가 지난해 상반기에만 이미 25만명을 돌파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김 의원은 “한 해 저출산 예산이 24조원이 지출되고 있는데 반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난임치료 등 기술개발 예산은 70억원 수준에 불과하다”며 “아이를 적극적으로 갖고 싶지만 물리적으로 힘든 가정을 위한 기술적 지원이 확대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는 서울의대 김석현 산부인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류상우 강남차병원 교수, 주창우 서울마리아병원 과장, 김성원 바른의료연구소 소장이 각각 발표를 맡아 진행한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