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태풍 ‘솔릭’ 대비 비상근무 체계 가동
장흥군, 태풍 ‘솔릭’ 대비 비상근무 체계 가동
  • 박창현 기자
  • 승인 2018.08.2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중심의 비상체계 유지, 전직원이 위험요소 직접 점검
(사진=장흥군)
(사진=장흥군)

전남 장흥군이 제19호 태풍 ‘솔릭’을 대비해 비상근무체계를 구축하고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22일 오전 장흥군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고 비상체계 강화를 지시했다.

장흥군은 이날 오후부터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 태풍이 목포시 앞바다를 지나는 23일 오전 9시 최대 고비를 맞게 될 전망이다.

정 군수는 “각 지역 읍면사무소를 기점으로 현장 중심의 비상체계 유지가 중요하다”며, “전직원이 비상태세에 돌입해 재해위험 요소를 직접 점검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농작물 침수에 대비해 배수펌프 가동 여부를 철저히 확인하고, 필요 시 농어촌공사와 협조해 군민의 재산피해가 없도록 하라”고 말했다.

정 군수는 홀몸노인과 취약계층의 안전에도 특별한 관심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홀몸노인을 돕기 위해 파견되는 생활관리사는 전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태풍 상황에는 이동자제를 당부했다.

이 밖에도 상가간판 점검, 군 시설물의 유지·관리, 산사태 우려지역 도포, 선박 피항 등의 조치도 지시했다.

정 군수는 “최근 몇 차례 태풍이 한반도를 비켜갔다고 방심해서는 안된다”며, “군민의 재산과 인명을 지키기 위해 일반적인 상황을 넘어선 대응책으로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장흥/박창현 기자

ch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