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합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분양 중
주거복합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분양 중
  • 신아일보
  • 승인 2018.07.2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36층 4개동 아파트·오피스텔 '총 394가구'
시외버스터미널·고속도로 등 교통인프라 풍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조감도.(자료=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조감도.(자료=현대건설)

현대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대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을 분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속초에 처음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인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4개동, 아파트 256가구 및 오피스텔 138실 총 394가구로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8㎡ 64가구 △84㎡ 174가구 △104㎡ 14가구 △114㎡ 4가구며, 오피스텔은 △24㎡ 23실 △26㎡ 70실 △27㎡ 45실로 구성된다. 

단지 주변으로 높은 건물이 없어 탁 트인 해안가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대부분 세대가 속초 바다 조망과 함께 설악산,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확보하고 있으며, 오피스텔 동에는 전용 엘리베이터로 이동할 수 있는 최상부 스카이 전망대가 설치된다.

또, 단지 인근에 설악산과 속초해수욕장 등 쾌적한 자연환경이 있으며,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이 가까워 가벼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 공공기관·편의시설 등 탄탄한 생활 인프라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주요 교통·교육·생활편의시설을 차로 약 5분 거리 안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교통시설로는 단지 인근에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고, 오는 2024년 동서고속화철도가 완공되면 속초에서 서울시 용산구까지 1시간10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7번국도를 통해 고성군과 양양군으로 이동하기 편리하고, 삼척-속초 간 동해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인천까지 연결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교육환경은 단지 반경 1km 내에 속초초등학교와 중앙초, 속초여중 등이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속초시청과 속초우체국이 단지 바로 맞은편에 있고, 속초신협과 농협 등 각종 금융시설과 속초관광수산시장, 로데오퍼스트몰 등이 도보권에 있다. 이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 속초의료원도 인접해 있다.

 선택형 특화 설계로 주거만족도 UP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과 테마정원 등이 조성되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와 샤워실, GX룸 등의 운동관련 시설은 물론 남녀독서실과 작은도서관, 키즈&맘스카페 등의 시설이 단지 내 조성될 예정이다.

세대 내부에는 평면과 가구를 선택할 수 있는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확장시 안방 드레스룸과 파우더장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대형 드레스룸은 주택 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 모든 가구의 거실과 안방에 분할 이중창이 적용돼 속초바다 조망에 유리하다.

또, 입주고객의 특성에 따라 경형(폭 2m) 및 일반(2.3m), 확장(2.5m), 장애인(3.3m) 등 다양한 유형의 주차공간이 마련되고, 지하 1층 일부 구간은 높이가 3m 이상으로 설계돼 택배차량 진입이 용이하다. 전기자동차 사용자를 위한 충전설비도 설치된다.

이와 함께 입주민들은 힐스테이트의 IoT(사물인터넷) 기술인 '하이오티(Hi-oT)'를 통해 스마트폰 앱으로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과 무인택배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도 설치되며, 입주고객의 안전을 책임지는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과 현관 안심 카메라, 고화질 CCTV도 적용된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위치도.(자료=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위치도.(자료=현대건설)

◇ 다양한 개발호재와 관광 인프라 확충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들어서는 속초시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수혜지로 꼽히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았던 지역이다.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에 따라 교통 인프라가 구축되고, 유동인구 유입에 따른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확충되면서 생활이 더욱 편리해졌기 때문이다.

지난해 6월 서울-양양고속도로 전 구간이 개통되면서 속초에서부터 서울까지 9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졌다. 속초로 향하는 길목의 신축 교통망인 서울-강릉간 고속철도 경강선도 지난해 개통해 강릉에서 청량리까지의 이동시간은 1시간30분대로 단축됐다.

뿐만 아니라 속초시는 다양한 관광 인프라 개발을 통해 국제관광 거점도시로 부상하고 있어 미래가치 또한 높다. 지난해 완공된 속초항 국제여객선터미널과 국제크루즈터미널을 통해 중국과 일본, 러시아 등 세계 크루즈선 유치가 진행되고 있고, 최근에는 최대 3700여명이 승선할 수 있는 11만 톤급 대형 크루즈가 입항하고 있다. 또, 속초해양수산특화단지와 체류형관광·레저시설도 개발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속초 핵심 입지에 있고 바다 조망까지 가능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속초시에서 처음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만큼 다양한 시설과 특화설계에도 많은 신경을 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마련됏으며, 입주 예정시기는 오는 2021년 하반기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투시도.(자료=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투시도.(자료=현대건설)

Sponsored by HYUNDAI E&C

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