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충남도의회 전반기 원구성 완료… “선진 의정 활동 기대”
제11대 충남도의회 전반기 원구성 완료… “선진 의정 활동 기대”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8.07.02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상임위원장, 행자 이공휘·문복 김연·농경환 김득응·안건해소 장승재·교육 오인철
좌로부터 농경환 김득응·문복 김연·교육 오인철·행자 이공휘·안건해소 장승재(사진=충남도의회 제공)
좌로부터 농경환 김득응·문복 김연·교육 오인철·행자 이공휘·안건해소 장승재(사진=충남도의회 제공)

제11대 충남도의회가 2일 민선 7기 도정과 교육행정 등에 대한 견제와 감시, 정책 제언에 나설 전반기 5개 상임위원회 위원과 위원장을 공식 선출했다.

도의회는 이날 제305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행정자치위원장, 문화복지위원장, 농업경제환경위원장,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장, 교육위원장 등 전반기 5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도의회 의원 42명 전원이 참석해 진행된 이날 상임위원장 선출 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5명이 상임위원장으로 최종 인선됐다.

도정 전반의 기획과 행정업무를 견제·감시하는 행자위원장에는 이공휘 의원(천안4·재선)은 42표를 얻어 선임됐다.

문화와 복지, 체육 등 도민의 복리 증진을 책임질 문복위원장으로는 김연 의원(천안7·재선)이, 농업과 경제, 환경 문제를 다룰 농경환위원장에는 김득응 의원(천안1·재선)이 최종 낙점됐다. 이들은 각각 42표, 39표씩을 받았다.

42표를 얻어 안전과 해양, 소방 등 도민 안전과 사회적 규제를 책임질 안건해소위원장으로는 장승재 의원(서산1·초선)이 선임됐다.

충남의 미래를 책임질 꿈나무들의 정책과 방향을 제시하는 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오인철 의원(천안6·재선)이 41표를 얻어 당선됐다.

이날 선임된 상임위원장단은 “공부하는 의정상 정립을 통해 오로지 도민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체제를 활성화하겠다”며 “5개 상임위를 비롯해 특별위원회가 협업해 본연의 역할인 입법 활동 등을 통해 건강한 충남을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의회는 3일 2차 본회의를 열고 의회 소관 조례 및 의회 운영을 담당하는 운영위원회와 도정과 교육행정 예산을 심사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선거를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