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전북대병원 '4대 암'치료 잘하는 1등급병원 선정
전북대병원 '4대 암'치료 잘하는 1등급병원 선정
  • 송정섭 기자
  • 승인 2018.06.13 15: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장암 6년·유방암 5년·폐암 4년·위암 4년 연속 최우수

전북대학교병원이 대장암·유방암·폐암·위암 등 4대 암을 모두 잘 치료하는 1등급 병원에 선정됐다.

13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이 국내에서 4대 암을 치료하는 병원 240여 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최상위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이번 조사는 △암 치료 전문 의사 구성 여부 △수술 방사선 항암화학요법 등 적정 치료 여부 △평균 입원일수, 평균 입원진료비 등 20여 개의 평가지표를 활용해 조사했다.

전북대병원은 4개 암 분야 평가지표에서 대장암 99.89점, 유방암 99.94점, 폐암 99.68점, 위암 100점 등 높은 점수로 모두 1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로 대장암은 6회 연속, 유방암 5회 연속, 폐암 4회 연속, 위암 3회 연속 1등급을 받았다.

전북대병원의 이번 평가는 지역 암 환자가 최상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환자중심의 암치료 시스템과 진료환경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풀이된다.

전북대병원에서는 단순한 암치료를 넘어 그 이후의 삶의 질까지 고려하는 ‘환자중심 토탈케어시스템’을 도입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암환자 토탈케어시스템은 △쾌적한 진료환경을 위한 암 병동 리모델링 △암환자전용 수술실 개설 △호스피스병동 신축이전 △로봇수술기 도입 △차세대염기서열분석기 도입 △암생존자 통합지지센터 개설 △암환자 Fast-Track 구축 등이다.

특히 암환자 Fast-Track 구축은 암 의심 환자의 진료에서부터 진단, 수술 및 치료까지의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켜 암환자의 외래 진료를 최소화하는 환자중심의 진료시스템으로 신속한 상담과 수술 항암치료까지 원스톱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경우 2018-06-14 12:19:08
의료시스템이 좋은 만큼 치료비용도.. 어마무시 하겠네요...
빈곤한 사람이 늘어나고 고령화 시대엔 어울리지 못한다고 해야하나요?
하루빨리 안락사 허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살과 고독사가 많으니 차라리 안락사가 많는 게, 행복한 죽음이 아닐까요?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