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인천 중구,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8.06.1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접근 취약계층 쉽고 편리하게 이용 증명

인천시 중구는 지난 8일 구 홈페이지에 대한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이란 장애인 및 고령자가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홈페이지에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중구 홈페이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웹 접근성 품질 인증기관인 웹와치가 1차 심사로 사용자 심사, 2차 심사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대체텍스트 제공, 적절한 표 제목 사용 및 깜빡임 사용 제한 등 24가지의 전문가 심사를 한 결과 인증을 획득했다.

구는 지난 1월29일 구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면서, ‘국가정보화기본법’에 따른 장애인 및 고령자의 정보접근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관련 지침을 준수해 제작했다.

이번에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중구 홈페이지는 일반사용자 뿐만 아니라 정보접근성이 취약한 계층들도 이용이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라는 것을 증명했다.

구 관계자는 “문화관광 도시에 걸맞은 각종 축제, 테마가 있는 여행, 음식점 및 숙박시설 소개하는 홈페이지가 별도로 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이 구정 전반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