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청, 장기근무교사 표창·퇴직교원 간담회 진행
고흥교육청, 장기근무교사 표창·퇴직교원 간담회 진행
  • 이남재 기자
  • 승인 2018.05.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교원 간담회에서 정병원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고흥교육지원청)
퇴직교원 간담회에서 정병원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37회 ‘스승의 날’을 맞이해 고흥지킴이 교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고흥지역 퇴직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간담회를 추진해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제자 사랑에 헌신한 분들에 대한 감사함을 전하는 가슴 훈훈한 자리가 마련됐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고흥교육, 당신의 삶과 함께 영글다’라는 주제로 20년 이상 고흥지역에서 장기근무하신 고흥지킴이교원 17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정병원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모두가 더 나은 삶을 위해 도시로 떠나는데 궁벽한 고흥을 떠나지 않고 지켜주신 당신들의 뜻이 지금의 고흥교육의 결과”라고 말했다.

15일에는 고흥에서 은퇴한 퇴직교원 60여명과 함께하는 간담회가 이뤄졌다.

정 교육장은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게 한 것은 모두 여러분이 만든 것이며, 선배님들이 계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번 장기근무교원 표창과 퇴직교원 간담회를 준비한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원의 사기는 교원 스스로의 복지 향상과 서로를 우대해 주는 풍토에서 마련된다고 본다”며 “이런 행사와 같이 교원 스스로의 격려를 통해 존중받는 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