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개발호재 '한가득'… 김포한강신도시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교통개발호재 '한가득'… 김포한강신도시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 이서준 기자
  • 승인 2018.03.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김포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경기 김포시가 교통개발호재로 분양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오는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와 함께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안 추진’까지 탄력을 받고 있어서다.

김포도시철도는 김포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잇는 23.7Km, 10개역 규모로 들어선다. 개통 시 서울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에서 각각 환승이 가능한 교통망을 확충하게 된다.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은 인천검단신도시에서 김포한강신도시까지 이어진다. 개통 시 김포와 인천 서구 일대의 교통환경이 대폭 개선되는 것은 물론 주거개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김포시민을 중심으로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을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가 구성되는 등 사업 추진에 대한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김포 분양시장은 잇따른 교통개발호재로 더욱 높은 주가를 올릴 것으로 예측된다”면서 “특히 김포한강신도시의 경우 서울 마곡지구의 생활권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이미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교통까지 대폭 개선된다면 더욱 그 가치가 배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처럼 경기 김포시의 교통개발호재가 분양시장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에 조성되는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가 주목받고 있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는 올해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김포도시철도 장기역 개통 시 서울 마곡지구까지는 20분대로, 여의도 등 서울 주요 도심까지는 30분대에 도달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까지 이뤄지면, 이 일대는 수도권 교통의 요충지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이와 함께 수도권의 주요 도시를 잇는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의 수혜도 기대된다.

제2외곽순환도로는 서울을 중심으로 김포와 파주, 동탄, 오산, 양주 등 수도권 주요 신도시와 인천을 원형으로 연결하는 도로로 총 12개 구간, 263.4㎞ 규모로 오는 2025년까지 완전 개통 예정이다.

지난해 3월 인천~김포(28.9km) 구간이 개통하며 주목을 받았다. 인천~김포 구간은 경기 김포시 통진읍에서 인천시 중구 남항사거리를 잇는 노선으로 소요시간이 기존 60여분에서 30분대로 2배 가량 단축되는 등 교통 편의성이 개선됐다.

이밖에 단지 바로 앞과 48번 국도로 김포공항, 마곡, 여의도, 신촌, 당산역으로 가는 광역버스도 다수 정차하는 만큼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중흥 S-클래스 파크애비뉴’는 김포신도시 Ac-9블록에 위치하며 △전용 100㎡ 76가구 △전용 107㎡ 679가구 △전용 112㎡ 252가구 등 총 1007가구로 중대형 평형 위주로 구성된다.

특히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눈길을 끈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위주 단지로 배치로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했으며, 4-Bay구조(일부 제외)와 필로티 공간을 선보이며 넓은 개방감과 효율적인 공간 창출을 가능토록 했다.

돋보이는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실내수영장 뿐만 아니라 요가·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운동시설과 DVD룸·독서실·문고 등이 단지 내에 있다.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과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룸(노인정)도 마련돼 있으며, 단지 바로 옆에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산책, 조깅 등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

교육인프라도 풍부하다. 푸른솔초등학교(혁신공감학교)와 푸른솔중학교(혁신학교)가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학주근접형 아파트이며 인근에 장기초·중교 및 고창초·중교가 위치해 있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의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 2로 362(김포시 장기동 1866-1번지) 중흥 S-클래스 단지 내 상가에 위치한다.

[신아일보] 이서준 기자 ls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