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14회 도시농업박람회’ 26일 개막
부산시, ‘제14회 도시농업박람회’ 26일 개막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8.03.2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업 전시, 공모전 등 농업체험행사 다채

제14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가 26일 개막식에 이어 29일까지 4일간 부산시민공원에서 개최된다.

부산시는 부산도시농업, 봄을 그리며 삶을 즐기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이야기가 있는 주제관과 도시농업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도시농업 홍보관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부산시는 도시와 농촌이 함께 소통하는 도농(都農)공감존 설치 등 예년보다 한층 더 다채로운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전국 텃밭정원 디자인 공모전을 비롯해 생활원예 경진대회, 초·중·고 화훼창작 경진대회, 사진촬영대회, 초등학교 사생대회가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특수학급 생활원예 경진대회와 초등학교 백일장이 열린다. 모든 공모전 및 경진대회는 전국 단위행사로 진행된다.

학술행사는 △전국 민관합동 도시농업 정책워크숍 △농산업 일자리 창출 심포지엄 △도시농업 IR스피치 데이 등을 비롯해 학교 텃밭 교육교재 기술이전 워크숍이 진행된다. 

또 도시농업 공개강좌, 귀농촌특강, 도시농업 교육 등이 백산홀과 다솜관 교육장에서 매일 진행된다.

이 밖에도 건강채소체험, 텃밭유형 Q&A, 게릴라 가드닝, 모내기 체험, 곤충체험, 꽃꽂이 체험 등 보고 만지면서 체감할 수 있는 참여 행사가 마련된다.

도시농업 관련단체와 농업 유관기관에서 마련한 풍성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이번 대회 및 학술행사에 참가하려면 부산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엄영달 부산시 농업기술센터장은 “해를 거듭하면서 행사의 규모가 커지고 전국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예년보다 더 알차고 완성도 높은 행사가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