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설맞이 종합대책 마련 총력
상주시, 설맞이 종합대책 마련 총력
  • 김병식 기자
  • 승인 2018.02.1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11개반 104명 투입 상황실 운영 계획

경북 상주시는 설 연휴기간 중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 민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맞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분야별 11개반 104명을 투입해 상황을 챙길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먼저 현장중심의 설 물가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 설 성수품 물가 동향 파악, 설 성수품목을 중점관리하기로 했다.

또한, 귀성객의 안전한 수송 확보를 위해 상주종합버스터미널을 비롯한 정류장 등을 사전에 지도·점검하고 상주초등학교 외 시내 4개 초등학교 운동장을 설 연휴 기간 동안 개방해 귀성객 및 시민들의 주차편의를 도모하기로 했다.

설 명절을 맞이해 소외되기 쉬운 사회복지시설 27개소 등을 방문해 따뜻한 이웃의 정도 함께 나누기로 했으며, 경기불황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에도 특별 운전자금 지원과 체불임금 청산 및 해소대책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 당직의료 기관 및 당번약국 지정운영으로 응급환자 및 진료에 불편을 해소하고, 감염병 발생의 사전 예방을 위해 홍보활동도 강화하기로 했으며. 보건소에는 비상진료 대책반을 설치·운영한다.

특히 설 연휴기간에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청정지역사수를 위해 AI재난안전대책본부와 방역통제초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물론 축산농장 및 철새도래지 방문 귀성차량에 대해 소독을 철저히 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