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선발대·아이스하키 선수단 방남… 南선발대 귀환
北 선발대·아이스하키 선수단 방남… 南선발대 귀환
  • 박영훈 기자
  • 승인 2018.01.25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국제아이스하키연맹 여자 세계선수권 대회에 참가한 북한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사진=연합뉴스)
2017 국제아이스하키연맹 여자 세계선수권 대회에 참가한 북한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사진=연합뉴스)

평창동계올림픽 시설을 점검하기 위한 북측 선발대가 25일 방남한다.

윤용복 체육성 부국장이 이끄는 북측 선발대 8명은 2박3일 일정으로 우리 측 시설 등을 점검하기 위해 이날 오전 경의선 육로를 통해 남측으로 넘어온다.

이들은 서울과 강릉, 평창을 방문해 경기장 및 프레스센터, 선수단과 응원단, 태권도시범단 등이 머물 숙소, 태권도시범단 공연장 등을 점검한다.

가장 먼저 북한 선발대는 강원도로 이동해 응원단 등이 머물 숙소를 점검한다. 숙소로는 '인제 스피디움' 등이 거론되고 있다.

이후 강릉으로 이동해 경기장 시설 등을 확인한다. 선발대는 피겨스케이팅과 쇼트트랙 등이 열리는 강릉아이스아레나와 강릉올림픽선수촌, 아이스하키 경기가 열리는 관동하키센터 등을 둘러볼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이튿날에는 평창올림픽 관련 시설에 대한 점검을 진행하고 북한 민족올림픽위원회 관계자들이 묵을 숙소도 둘러본다.

끝으로 27일에는 서울로 이동해 태권도시범단이 머물 숙소를 확인한 뒤 MBC상암홀을 방문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 짓는다. MBC상암홀에서는 태권도시범단 공연이 열리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북측은 이번 선발대 파견과 더불어 북측 여자아이스하키 선수단 15명도 함께 방남한다.

당초 이들은 내달 1일 다른 종목 선수단과 함께 올 예정이었으나 남북 단일팀 형성으로 우리 측이 방남 일정을 앞당길 것을 요청했고, 북측이 이에 동의하면서 이같이 결정됐다.

북측 여자아이스하키 선수단은 감독 1명, 선수 12명, 지원인력 2명으로 꾸려졌다. 이들은 방남 직후 충북 진천의 선수촌으로 이동해 합동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3일 동해선 육로로 방북했던 우리 측 선발단은 이날 오후 동해선 남북출입사무소를 통해 귀환한다.

[신아일보] 박영훈 기자 yh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