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엽, 정신적으로 巨人에 필요한 선수…
이승엽, 정신적으로 巨人에 필요한 선수…
  • 신아일보
  • 승인 2008.09.2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언론이 이승엽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일본의 스포츠 닛폰은 27일 한신 타이거즈전에서 이승엽(32, 요미우리 자이언츠)이 홈런 1방을 포함 4타수 3안타 4타점으로 활약한 것에 대해 전하며 이승엽을 높게 평가했다.

이 신문은 경기 후 이승엽이 “팀의 승리에 공헌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팀을 생각하는 마음을 드러낸 것과 이승엽의 평소 행동을 들어 ‘타격 뿐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팀에 필수 불가결한 존재’라고 칭찬했다.

이승엽은 27일 경기에서 1-1로 팽팽한 균형을 이룬 3회초 2사 1루 두 번째 타석에서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을 쏘아올리며 요미우리를 공동 선두로 끌어올리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27일 이승엽은 그라운드 뿐 아니라 덕아웃에서도 감초 역할을 했다.

1-1로 팽팽히 맞서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던 덕아웃에서 이승엽은 동료의 흉내를 내 주변을 웃겨 분위기를 한결 가볍게했다.

이승엽은 평소에도 라커룸이나 덕아웃에서 다카하시 요시노부와 아베 신노스케 등 요미우리의 주력 선수들의 타격폼을 흉내내며 동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스포츠 닛폰은 ‘이승엽이 1군으로 복귀한 직후 2군으로 떨어지는 등 힘든 기간을 겪어 침체돼 있었지만 최근에는 타격 상승세와 함께 활발함을 되찾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승엽의 활약에 힘입은 요미우리는 27일 경기에서 1경기 차로 뒤져있던 한신에 6-4로 승리하면서 79승 54패 3무로 한신(79승 54패 2무)과 함께 센트럴리그 공동 선두로 복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