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18학년도 수능 연기에 후속 대책 발표
대전교육청, 2018학년도 수능 연기에 후속 대책 발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7.11.1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개 전체 고사장 안전점검 실시로 안전 대책 마련
(사진=대전교육청)
(사진=대전교육청)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는 23일로 연기된 가운데 대전시교육청이 17일 후속 대책을 발표했다.

시 교육청은 우선 전체 35개 시험장학교의 안전점검을 비롯해 방송시설 점검, 수험생 예비소집, 감독관회의 등 수능 관련 모든 절차를 재실시한다.

이번 예비소집과 감독관 회의에서는 특히 지진 발생 시 단계별 행동요령을 제작, 배포하고 그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할 예정이다. 

시험장학교 안전성 확보를 위해 35개 모든 고사장의 안전점검을 전면적으로 재실시해 수험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충남기계공고와 성모여고 등 예비시험장 2곳을 확보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키로 했다.

또 시험지 보안을 강화해 경찰 상주 인력을 2명에서 4명으로 늘리고, 시험지 보관 장소의 주변 순찰을 강화했다.

경찰관 이외에도 교육부 중앙협력관 1명, 경비요원 3명, 전기담당 요원 1명 등 모두 9명이 24시간 비상근무를 선다.

시교육청은 시험장학교가 공개돼 유발될 수 있는 부정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시험실 재배치 등 제반 대책도 강구할 방침이다.

시험장학교에 이미 배송된 수험생의 응시원서 등은 보안이 확보된 별도 장소에 봉인한 후 보관토록 했고, 책상 위에 부착된 응시 스티커는 일괄 제거한 뒤 파쇄토록 했다.

이용균 부교육감은 “수능 시행 연기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청에서는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또한 모든 학교에 정상적으로 교육 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