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1-18 13:00 (토)
“꺼먹지·게국지 충남 향토음식 맛 보세요”
“꺼먹지·게국지 충남 향토음식 맛 보세요”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7.11.1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17일 충남농업기술원서 홍보전 개최
향토음식 꺼먹지 정식.(사진=충남도농업기술원)
향토음식 꺼먹지 정식.(사진=충남도농업기술원)

충남 향토음식인 당진 꺼먹지 정식과 서산 6쪽마늘 한정식, 태안 게국지 정식이 일반에 선보인다.

충남도농업기술원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 간 기술원 행사장에서 '충남 음식관광자원 홍보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홍보전은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해 온 외식산업 모델 개발사업의 성과를 알리기 위한 것으로, 충남 향토음식 자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이를 관광자원화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가 열리는 도 농업기술원 행사장에서는 △당진 버그내순례길향토밥상의 꺼먹지 정식 △서산 마늘각시의 6쪽마늘 한정식 △태안 꽃드래의 게국지 정식이 냉정한 평가를 기다린다.

또 △아산 온궁수라의 온천後한상차림 △홍성 문무예찬의 문무예찬 정식 △예산 슬로우리의 홍어맛김치 한상차림 △보령 맛이슈의 방풍바지락 큰상 △부여 연잎담의 서동밥상도 선보인다.

홍보전에서는 전시는 물론 각 브랜드별 대표 향토음식을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시식의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충남농업기술원 김슬기 지도사는 “충남의 향토음식을 입으로 눈으로 느낄 수 있는 이번 홍보전을 통해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관광자원으로서의 역할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