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가끔 구름 많음…찬바람에 체감온도 ‘뚝’
[오늘날씨] 가끔 구름 많음…찬바람에 체감온도 ‘뚝’
  • 온케이웨더
  • 승인 2017.11.15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낮 최고 서울 7℃·부산 14℃…일부지역 밤 한때 ‘비·눈’”

수요일인 오늘(15일)은 전국이 대체로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경기남부 등 일부지역에 밤 한때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서해상에서 해기차로 인해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경기남부, 충청남도, 전라도, 제주도는 밤 한때 약하게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겠다. 수능날인 내일(16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아침에 영하권에 들며 매우 춥겠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춘천 7℃, 광주·대구 12℃, 부산·제주 14℃ 등 전국이 7~14℃의 분포를 보이겠다.  


강원영동과 경상해안과 일부내륙, 제주도산지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서해안과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대기흐름이 원활하고 국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물질이 많지 않아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이 최고 4m로 높겠고, 서해상과 남해상을 중심으로 0.5~3m로 일겠다. 동해중부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그 밖의 해상도 풍랑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높아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7일 전국적으로 비 또는 눈이 오겠고, 강원영동 및 남부지방은 18일까지 이어지겠다. 해기차로 인해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19일 충청남도, 전라도,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