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원 "톡톡 튀는 부동산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감정원 "톡톡 튀는 부동산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7.11.12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효율 제도 개선 등 4개 분야 공모…30일까지 접수

부동산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자료=감정원)

부동산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자료=감정원)

한국감정원(원장 직무대행 변성렬)이 오는 30일까지 '부동산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감정원에서 제공 중인 부동산 가격과 통계 등 각종 서비스를 개선하고 국민들이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한 제도 및 부동산 관련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부동산 사회문제 해결방안 △내게 필요한 부동산 정보 △비효율적 제도 개선 △부동산 분야 일자리 창출 4개분야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감정원은 제출된 아이디어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을 선정해 내달 중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작 제출은 감정원 홈페이지(www.kab.co.kr) 및 부동산정보앱에서 직접 작성·제출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 제출해도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감정원 홈페이지 및 부동산정보앱, 감정원 기획조정실 혁신평가부 전화 053-663-843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변성렬 원장 직무대행은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야 말로 부동산 시장의 안정과 질서 유지의 초석이라 생각하고, 앞으로 국민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를 직접 소통하며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1인당 아이디어 제출 건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한 사용권 및 저작권 등 모든 권한은 감정원에 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