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고산지구 첫 분양 '대광로제비앙'
의정부 고산지구 첫 분양 '대광로제비앙'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7.10.1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주택전시관 오픈… 84㎡ 단일평형 722세대 규모
의정부 고산지구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자료=대광건영)
의정부 고산지구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자료=대광건영)

대광건영은 오는 20일 경기 의정부시 고산지구 첫 일반 아파트인 '대광로제비앙' 주택전시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고산지구 C2블록에 들어서는 대광로제비앙은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의 총 722세대 대단지로 중심상업시설 바로 앞에 위치한다.

단지는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하고 지상주차를 최소화했으며 4베이 4룸, 대형팬트리, 가변형 벽체 등 활용도 높은 공간으로 각각 설계된다.

안방 조망창을 통해 펼쳐지는 조망권도 설계에 반영된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입주민카페, 회의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의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제공된다.

무엇보다 고산지구는 수도권 최대규모 복합문화융합단지의 직접적 수혜지로 오래전부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으던 곳이어서 눈길을 끈다.

복합문화융합단지는 산곡동 62만㎡에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YG K-POP클러스터, 뽀로로테마랜드, 가족형호텔, 스마트팜 시범단지 등으로 들어서며, 2020년말 완공 예정이다.

구리-포천고속도로 수혜지로도 고산지구 가치는 주목받는다. 구리-포천고속도로 개통으로 한 시간 거리였던 구리-포천간 거리가 절반으로 줄었고 강남까지 20분대로 단축됐다.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로 진출입이 빠르며, 2025년 개통 예정인 의정부-군포간 GTX, 7호선 연장 등 교통호재도 있다.

의정부 최고의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고산지구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주변으로 부용산과 천보산, 수리봉이 감싸고 있고 앞으로는 부용천이 흐르는 임산배수의 지형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 단지 바로 앞에는 고산초교가 있고, 앞으로 초등학교 2곳과 중학교 1곳이 신설될 예정이다. 주변에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생활편의시설 여건도 좋다.

이 아파트의 주택전시관은 송민학교 맞은 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