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제2기 감성보육코칭맘 워크숍
남양주, 제2기 감성보육코칭맘 워크숍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6.05.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들소리수목원서… 다양한 이벤트 실시
▲ 경기도 남양주시는 지난 24일 산들소리수목원에서 ‘제2기 감성보육코칭맘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기도 남양주시는 지난 24일 산들소리수목원(별내동)에서 영유아 부모로 구성된 감성보육코칭맘 20여명을 대상으로 ‘제2기 감성보육코칭맘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4년부터 실수요자가 원하는 맞춤형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유아 엄마들을 대상으로 감성보육코칭맘을 구성해 보육정책, 감성체험시설의 서비스·안전 등을 다양한 시각에서 모니터링하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는 제2기 감성보육 코칭맘이 매월 감성체험시설 모니터링, 월례회의, 슬로라이프 국제대회 등에 참여하면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열정을 쏟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숲 해설 및 다육이 심기, 포토제닉 뽑기와 남편에게 사랑해 문자보내기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육아로 지친 심신을 힐링하고 회원 간에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코칭맘은 “남양주시 보육정책을 접할수록 시로부터 우리 아이들과 엄마들이 사랑을 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고 이런 소통의 모임이 참 행복하다”고 밝혔다.

추성운 평생교육원장은 아이들과의 대화와 엄마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감성보육 코칭맘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제2기 감성보육 코칭맘은 8월까지 남양주시 현장소통 행정에 발맞춰 다양한 현장의 소리로 시와 소통한다.

[신아일보] 남양주/정원영 기자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