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 의원들, 조례안 발의 이어져
부평구의회 의원들, 조례안 발의 이어져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6.05.1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부평구의회(의장 박종혁) 의원들이 최근 열린 임시회에서 총 6건의 조례안건을 발의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흥수 의원이 지난 제205회 임시회에서 발의하고 보류된 ‘부평구구립합창단 설치 및 운영조례안’의 경우 소년소녀합창단의 사무장 위촉기간은 2년으로 하고 단, 한 차례만 연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단원의 경우 평가에 의해 재위촉할 수 있으며, 기존 단원이 타 지역으로 거주지를 변경하거나 전학할 경우 위촉기간 동안 단원의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수정가결 했다.

김일환 의원이 발의하고 행정복지위원회에서 심의한 ‘부평구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안’은 조례제정의 목적과 정의, 기본원칙과 지원범위, 지원 절차, 지원방법, 전문기관의 지정 및 운영, 그리고 경비의 지급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도형 의원이 대표 발의한 ‘부평구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제정 목적과 정의, 소상공인 지원계획의 수립·시행, 사업지원 및 특별보증지원, 소상공인지원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다만, 법률이나 시 조례에는 소상공인 지원계획 수립이 강행규정으로 돼 있어 본 조례안도 임의규정에서 강행규정으로 수정가결했다.

김재곤 의원이 발의하고 도시환경위원회에서 심의한 ‘부평구축제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제5조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 연임할 수 있다는 조항의 미비점을 사전에 개선하고자 위원장의 임기를 2년으로 하되, 한 차례만 연임할 수 있도록 수정함으로써 원안가결 했다.

강순화 의원이 발의한 ‘부평구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안’은 구 차원의 자살예방 시책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선제적 대응을 통해 구민의 생명보호와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다는 의미에서 긍정적이며 자살통계분석에 관한 내용을 추가함으로써 수정가결 했다.

김일환 의원이 발의한 ‘부평구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조례안’은 위원회 구성시 성별을 고려하도록 하고 여성정책 등의 분야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을 위원으로 위촉하게 해 수정가결 했다.

[신아일보] 부평/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