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봄나물장터에 재활용품 나눔장터도 둥지
하동 봄나물장터에 재활용품 나눔장터도 둥지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6.03.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사랑 알뜰 나눔장터 개설... 23일까지 재활용품 수집

오는 26·27일 이틀간 하동시장에서 열리는 ‘2016 하동 봄나물장터’에 재활용품 나눔장터도 마련된다.

경남 하동군은 환경사랑을 실천하고 자원 재활용 문화를 확산하고자 봄나물장터 행사기간동안 하동시장 내 옛 롯데슈퍼 자리에서 ‘2016 자원사랑 알뜰 나눔장터’를 개설·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이 주관하고 새마을군지회·새마을부녀회·새마을문고군지부·지역자활센터·적십자부녀봉사회·군부인회·생활개선회·자연보호군협의회·한국환경공단경남본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나눔장터와 함께 환경사랑 실천 캠페인, 부대·전시행사로 구성된다.

이번 나눔장터 개장에 앞서 행사 참여단체 및 공무원 등 30여명이 시장을 순회하며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음식물쓰레기 감량 등 환경사랑 캠페인을 벌인다.

나눔장터는 헌옷, 생활잡화, 재활용 세탁비누, 도서, 폐현수막 재활용품(앞치마·가방), 재활용 미용비누, 털실수세미 등 다양한 재활용 물품이 거래된다.

또 한국환경공단 환경사랑 홍보관의 재활용 화분 만들기와 재활용 작품(패널) 전시, 자연보호연맹 하동군협의회의 생활 속 에너지 줄이기 체험 등 각종 부대·전시행사도 함께 마련된다.

군은 나눔장터의 효율적인 운영과 군민의 동참을 유도하고자 일반 가정과 학교, 유관기관·단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3일까지 재활용품을 수집한다.

수집 대상은 교복·체육복·교과서·참고서·도서·학용품 등 재사용 가능한 교구를 비롯해 소형 가전제품·헌옷·신발·잡화 등 일상생활에서 쓸 수 있는 모든 재활용품이다.

물품 기증을 희망하는 군민은 해당 읍·면사무소에 연락하면 되고 학교나 기관단체는 새마을 군지회에 전화(880-2780)로 신청하면 물품을 수령해 간다.

나눔장터를 통한 각종 물품판매 수익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돕기에 기탁하거나 재활용 홍보 활동, 봉사활동 등의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군 자원순환 담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재활용 물품을 서로 나눠 쓰고 바꿔 쓰는 생활문화를 확산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고취하고자 마련하는 만큼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하동/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