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친절교육 민원 관련부서로 확대 실시
춘천, 친절교육 민원 관련부서로 확대 실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6.03.02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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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 춘천시는 직원 친절교육을 민원 관련 모든 부서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2012년부터 민원실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전문 강사를 통해 친절교육을 해온 결과 민원서비스 개선효과가 높아지고 있는 데 따라 올해부터는 읍면동 및 사업소 직원들까지 교육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달 9일 시청 민원소통담당관실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사업소 등 31개 부서를 전문강사가 순회하며 교육한다.

이번 교육은 친절한 마음가짐, 응대 기법 등을 통해 신뢰와 웃음을 주는 민원서비스 정착에 초점을 두고 진행된다.

한편 민원인 대상 응대 친절도 조사 결과 2013년 68%, 2014년 70.1%, 2015년 72%로 매년 개선되고 있다.

[신아일보] 춘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