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민선6기 공약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시흥, 민선6기 공약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송한빈 기자
  • 승인 2016.02.2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의 약속 꼭 지키겠습니다”
▲ 경기도 시흥시는 지난 22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민선6기 공약이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 시흥시는 지난 22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민선6기 공약이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신규 공약이행평가단 위촉 및 그간 공약 추진 성과를 공약이행평가단에게 보고하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보고회 장소는 ‘청년 창업 꿈 응원 프로젝트’ 공약사업으로 조성중인 경기청년협업마을에서 개최했다.

경기청년협업마을은 청년들이 지역사회 활동으로 구도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청년 일자리 허브 기관으로 조성 중인 곳으로, 시가 지난해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에서 창조상 수상으로 75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한 곳이기도 하다.

보고회에서 김윤식 시장은 신규 위촉된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장 수여와 함께 시흥시는 생명, 참여, 분권의 시정가치에 맞게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철저히 추진할 것임을 약속하고,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공약이행평가단에게 공정한 매니페스토 활동을 요청했다.

시 공약이행평가단은 지난 2014년 위촉돼 그간 민선6기 공약 추진상황보고회, 공약이행평가 우수도시 학습여행, ‘공약의 이해와 매니페스토 실천 및 관리’로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특강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교육, 복지 등 총 6개 분과 총25명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은 올해 매월정례 모임을 통해 공약현장 확인 등 철저한 매니페스토 활동을 펼치며, 연말에 계획 중인 공약이행사항 평가회에서 공약추진 우수 부서 및 담당자 격려 등으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철저히 추진되도록 공약이행평가단 역할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