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대우조선서 화재… 1명 사망·1명 실종·7명 부상 (종합)
거제 대우조선서 화재… 1명 사망·1명 실종·7명 부상 (종합)
  • 경남취재본부
  • 승인 2015.08.2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 중인 선박서 화재 발생… 소방서, 실종자 수색 중

▲ 24일 오전 9시 46분쯤 경남 거제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2도크에서 건조중인 액화천연가스(LPG) 운반선 내부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근로자 2명이 연기를 들이마서 병원으로 이송됐다. (사진=거제소방서 제공)
경남 거제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건조 중인 선박 화재로 1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됐다. 부상자는 7명이다.

24일 오전 9시44분경 거제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2도크에서 건조 중인 8만4000t급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날 사고로 1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됐다. 또 7명이 연기를 마셔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소방서는 화재 당시 탱크 안에 있던 47명의 근로자 중 2명이 실종됐다는 회사 측 말에 따라 화재 진압 후 탱크 안을 수색해 이날 오후 5시경 숨진 근로자 1명을 찾았다.

소방서는 실종자 1명도 탱크 안에 있을 것으로 보고 정밀 수색 중이다.

이날 불은 선박외벽과 LPG 탱크 사이 0.5m틈에 설치된 스티로폼 내장재에서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회사 측은 운반선 내무 마감 작업 중 용접 불꽃이 인화성이 강한 스티로폼에 튀면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화재가 발생하자 대우조선 자체 소방대와 거제소방서, 울산 화학구조대, 중앙구조단 등이 긴급 출동해 진압에 나섰으나 인화성이 강한 스티로폼이 심한 연기를 내뿜으면서 완전 진압에 어려움을 겪었다.

소방당국은 화재진압을 마무리하는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규모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다.

대우조선은 "정확한 피해 규모 파악에는 시일이 걸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남취재본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