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칭찬운동 다짐대회 열어
칠곡군, 칭찬운동 다짐대회 열어
  • 신석균 기자
  • 승인 2015.02.1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으로 사기 쑥쑥 능률은 업업’
 

경북 칠곡군은 칭찬의 생활화로 감사와 배려문화 정착을 위해 ‘새로운 변화 칠곡, 칭찬으로 체인지(change)’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5일 칭찬운동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다짐대회는 ‘귀로 먹는 보약, 칭찬운동’의 첫걸음으로 새로운 칠곡 100년을 도약하는 소통과 변화를 위한 작은 실천중의 하나로 전개됐다.

이날 ‘마음이 아름다우니 세상이 아름다워라’라는 시 낭송을 시작으로 ‘위대한 변화를 일으키는 칭찬 10계명’ 결의문 낭독, 내가 먼저 다가가기, 새로운 자아발견 퍼포먼스 등 다양하고 알찬 내용으로 진행됐다.

군 공직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칭찬의 중요성은 물론 긍정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가정과 직장, 지역 내 칭찬문화를 확산시켜 군민들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했다.

‘귀로 먹는 보약, 칭찬운동’은 군 게시판에 ‘칭찬합시다’코너 개설로 칭찬릴레이 운동 전개와 지난해 중견간부 리더십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 60명을 ‘칭찬메아리단’으로 지정해 부서별로 칭찬운동을 주도해 나간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서로에 대한 칭찬은 건전한 조직문화를 형성하는 밑거름이라고 생각한다”며 “칭찬과 배려문화가 공직사회는 물론 지역사회에도 널리 퍼져 칭찬 꽃이 만발한 칠곡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칠곡/신석균 기자 sgseok@shinailbo.co.kr